홈페이지_안내.png

척추로부터 발생하는 통증 양상과 비슷하지만 척추질환으로 인한 통증이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척추 질환을 제외한 후 현재 환자가 호소하는 정확한 병변의 위치와 정도를 파악한 후 치료 방법을 결정합니다.

앵커 1

천장관절 증후군

천장관절이란 골반을 이루는 두 뼈 중 천골과 장골이 만나 이루어지는 관절입니다. 이 관절에 이상이 생겨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천장관절 증후군이라 합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며 근육의 불균형, 부정렬 증후군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1. 엉덩이, 사타구니, 대전자부, 허벅지 뒤쪽에 통증이 있다.

2. 가끔 발가락까지 통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3. 장시간 앉기, 서기, 자세변화에서 통증이 악화된다.

약물, 물리치료, 보조기 착용 및 천장관절 주사치료를 시행할 수 있으며, 골반안정화 운동을 시행하게 됩니다.

앵커 2

이상근 증후군

좌골신경통을 일으키는 디스크질환의 증상과 비슷하여 오인될 수 있는 병입니다. 이상근이란 골반 안쪽에 위치한 삼각형 모양의 근육으로 근육 통증 및 이상근의 가까이 지나가는 좌골 신경을 자극하여 엉덩이 통증, 허벅지 및 종아리 통증을 일으킵니다.

약물, 물리치료 및 이상근 및 좌골신경 주사치료, 고주파치료를 시행할 수 있으며, 스트레칭 운동을 시행하게 됩니다.

앵커 3

근막통증 증후군

근육과 근육을 싸고 있는 근막에 병소가 생겨 그 부위에 통증이 있으며 단단하게 만져지는 부위가 있어 이 곳을 누르면 멀리 떨어져 있는 부위까지 통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우리 몸에 있는 근육의 어느 부위에서나 생길 수 있지만 주로 생기는 부위는 어깨 주변, 목 뒷 부분이나 허리, 골반 주위 근육입니다.

영상의학 검사나 근전도 검사에서는 이상이 발견되지 않으며, 의사의 진찰 상 뭉친 단단한 띠 부위 안에 단단한 유발점을 촉지하여 진단할 수 있으며, 통증유발점 주사로 국소 수축 반응이 나타납니다.

통증유발점 주사 치료
물리치료 후 스트레칭 운동